제44회 해외파견콩쿠르 참가 접수 시작 > 콩쿨뉴스

본문 바로가기

공모뉴스

[뉴스] 제44회 해외파견콩쿠르 참가 접수 시작


본문

**'제44회 해외파견콩쿠르' 참가 접수 시작…음악인들의 꿈을 향한 도전**

한국음악협회가 주관하는 '제44회 해외파견콩쿠르'가 오는 4월 7일(월)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콩쿠르는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며, 매년 500명 이상의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음악 경연 대회로 꼽힌다. 지금까지 베이스 연광철, 테너 이인학, 피아니스트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수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해왔다.

올해 콩쿠르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예선, 본선, 대상경연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5월 17일(토)과 18일(일) 서울시립대 음악관에서 열리며, 본선 및 대상경연은 5월 31일(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참가 부문, 음악인들의 역량 발휘의 장**

참가 부문은 피아노, 성악(남·여),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클래식기타), 목관(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 색소폰), 금관(트럼펫, 테너트롬본, 베이스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 작곡(독주·독창, 실내악, 대편성), 실내악(3~8중주, 자유 편성) 등으로 구성된다. 이처럼 다양한 부문을 통해 음악인들은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대상경연과 특별 혜택**

대상경연에서는 각 악기별 1위 입상자들이 경합을 벌이며, 최종 '전체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해외파견을 위한 항공료가 지원된다. 또한, 부문별 1~3위 입상자에게는 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실내악 부문 1위 수상팀은 '제57회 서울음악제'에서 연주할 기회를 얻어, 무대 경험을 쌓고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및 방법**

참가 접수는 4월 7일(월)부터 4월 28일(월) 오후 5시까지 3주간 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www.mak.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음악협회(02-2655-3060)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콩쿠르는 음악인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음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